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 환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일리지 특약이란, 보험기간 중 최종 주행거리가 15,000km 이하라면 구간에 따라 일정부분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해당 특약은 별도의 가입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된 자라면 누구나 해당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늘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 혜택
삼성화재 주행거리 특약의 경우 자동차보험 가입기간 중 내가 실제로 운행한 연간 주행거리가 15,000km이하라면 주행거리 구간에 따라 최대 35%까지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특약을 말합니다.
추가로 내가 등록한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 할인율에 차이가 있는데요 아래 표를 보시면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의 자동차가 전기차 혹은 수소차인 경우 연간 주행거리가 3천km 이하라면 지불한 보험료의 35%를 환급 받을 수 있게됩니다.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의 최대 장점은 보험료가 많이 나오는 외제차 같은 경우 환급금액이 많아지기 때문에 연간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분들은 반드시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 가입방법
마일리지 특약의 경우 자동차보험 가입 진행 단계에서 특약 가입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니요’를 선택할 경우 특약 가입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마일리지 특약 선택
보험료 계산/가입 시 3번 항목인 운전자 정보 단계에서 마일리지 할인 특약 가입 여부를 선택합니다.
2. 최초 주행거리 사진 등록
4번 항목인 보험료 계산결과 이후 최초 주행거리 사진 2장을 등록합니다.
사진은 자동차 앞 번호판이 나온 사진 1장과 계기판 사진 1장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만약 사진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 보험 가입 완료 후 보험시작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등록하면 됩니다.
만약 번호판이 없는 신차(차대번호)인 경우이면서 주행거리가 10km 이하인 경우에는 사진등록 없이 마일리지 특약 가입이 가능합니다.
3. 환급받을 계좌 입력
7번 항목에서 환급받고자 하는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보험료를 결제하면 보험 및 마일리지 할인 특약 가입이 완료됩니다.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 환급받기
마일리지 환급받는 방법은 보험기간 종료시점에 최종 주행거리 사진 2장(자동차 앞 번호판 1장, 계기판 1장)을 등록 합니다.
이후 환급받을 금액은 보험 가입 시 등록한 환급계좌로 받으시면 됩니다.
환급금은 사진 등록일로부터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마일리지 환급금의 경우 바로사용 서비스도 가능한데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보험료 결제 시 환급금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바로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환급금을 기존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